: Canvas, SVG, CSS, and direct DOM animation.
There are four ways to draw things on the web: Canvas, SVG, CSS, and direct DOM animation. Canvas differ from the other three:
SVG: SVG는 그림을 그리는 vector API 이다. 각 그림은 한개의 object를 갖는다. 그 object에 event handler를 연결할 수 있고 줌을 할때 캔버스에서 부드럽게 픽셀로 변환되어질 수 있다.
CSS: CSS은 사실은 styling DOM elements에 관한 것이다. 그래서 캔버스에 그릴 수 있는 DOM objects가 없고,
DOM object를 꾸밀 수 있는CSS가 없다.
css는 사각형 영역에만 영향을 미치고 경계와 배경 색깔을 설정할 수 있다.
DOM animation: The DOM, Document Object Model은 화면에 있는 모든 object를 정의한다.,
DOM animation은 CSS나 JavaScript로 objects를 움직일 수 있고 캔버스로 움직이는 것보다
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으나 구현은 웹 브라우저에 따라 다르다.
Canvas : 위의 다른 것 낮은 수준으로 그림에 더 많은 제어를 해야하나 적은 메모리를 사용한다. 즉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는 만큼 많은 코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.
브라우저 지원
Safari | 3.0+ |
Chrome | 10+ |
Opera | 9+ |
FireFox | 4.0+ |
Internet Explorer | 9.0+ |
핸드폰 지원
iOS | all |
webOS | all |
Android | 2.0+ |
BlackBerry | Playbook and OS 6.0+ |
Windows Phone 7 | non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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